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기 구내염_ 고열에 시달리다

일상 이야기

by 몽골새댁 2019. 9. 7. 16:0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 며칠 하나가 아파서 힘든 나날을 보냈네요

 

2019.08.29 목

얼집 가려고 준비하는데 몸이 좀 뜨거워서

체크 해 보니까 38.7도!!! 와우

이거 뭔 일이지? 하다가 

컨디션은 좋고 또 하나가 얼집 가고 싶다고 해서

일단 보냈는데 오후에 선생님이 

하나 열이 더 올랐다고 전화와서

바로 병원 가봤네요 ㅜㅜ

이때만 해도 컨디션은 여전히 좋았어요 ㅎㅎㅎ

병원 가 보니까 아직 모르겠다고

구내염 아님 수족구일 수도 있다고 해서 

지켜보기로 했어요 

마침 목요일이기도 해서 월요일에 다시 보기로~

집에 와서 밥 먹고 약 먹고

열 패치 붙이고 계속 누워만 있었어요 ㅠㅠ

밤새 열이 올랐어요 ㅠㅠ

새벽에 거의 41도까지 올라가서

응급실 가야되나 정말 놀랐어요

그러다 일단 옷 벗기고 젖은 수건으로 몸을 닦고

2시간 간격으로 해열제 바꿔 가며 먹였어요

2019.08.30 금

열이 조금 내렸지만 38.8도

이것도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ㅠㅠ

자고 일어나서 그런지 컨디션은 다시 좋아지더라고요

낮에는 잘 놀고 밥도 나름 좀 먹고

(원래 잘 먹는 편은 아님)

잘 있지만 고열은 계속...

2019.08.31 토

밤새 고열로 몸 닦고 해열제 먹이고

반복....

이때부터 좀 힘들어하기 시작했어요

낮잠 자는데 엄마 힘들어~하면서 자는데 눈물이..ㅠㅠ

아 정말 마음이 너무 아팠어요

해줄 수 있는 게 별로 없어서 속상..

오후에는 좀 기운 차리라고 패드를 줬죠 ㅎㅎ

(평소엔 못 놀게 함 ㅎㅎ)

2019.09.02 월

일요일에는 벌초 갔어야 했는데

저도 감기 걸리고 하나도 아픈 바람에

우린 집에서 뒹굴뒹굴

월요일 아침부터 병원 갔는데 사람이 정말 많았네요 ㅋㅋ

구내염이 유행인지 대부분 구내염이더라고욬ㅋ

 

하나는 여전히 구내염인지 모르겠다고 하심

입에 뭐가 보이긴 하는데 커지면 구내염인데

그래서 일단 얼집 보내지 말라고 하심

아.... 저도 감기 땜에 죽겠는데 ㅋㅋㅋ 일주이나 더.. 

정말 힘들었어요 ㅠㅠ

며칠 아프니까 많이 지쳤는지

자꾸 안아달라 하고 아빠한테도 안 가고..

2019.09.03 화

밤에 다행히 열이 많이 올라가지 않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니까 열이 37.8!! 많이 내렸죠? ^^

조금 회복이 됐는지 

엄마 사랑해~ 손 하트도 만들어주고 ㅋㅋ

조금 나아지는 것 같아서 며칠 집에만 있어서

잠깐 산책 나갔는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많이 심심했나 봐요 ㅋㅋ

2019.09.05 목

밤새 열도 없이 아주~ 잘 잤죠 ^^

자도 감기 좀 나았고 

하나도 회복 되구!ㅋㅋ

병원 가서 구내염 되려다 만것 같다고 하심 ㅋㅋ

다행히 완치! 오늘부터라도 얼집 가도 된다고 하시는데

하나 보다 제가 더 좋아했다죠 ㅋㅋ

저녁쯤 놀다가 하나가 엄마 무지개 떴어요

해서 보니까 무지개 그것도 쌍무지개

정말 이쁘게 동그랗게 떴더라고요

진짜 이뻤죠 ^^

이렇게 해서 일주일간의 긴~아 긴

나날이 끝이 났어요

저한테도 하나한테도 

밤에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출근했던 아빠한테도

힘든 시간이었어요 ㅋㅋㅋ 


출처:네이버

구내염 원인

일단 구내염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네요 

일반적으로 결핵, 세균 등 바이러스 감염으로 

나타나는데 그 외 비타민 결핍으로 인한 영양장애나

신체 피로, 감기, 스트레스 등으로 발병되기도 한다네요!

 

구내염 증상

 

1.일단 열이나요! 그것도 고열

짧게는 하루 길게 2,3일까지 고열이 나요

2.기운이 없어져요

고열을 앓니 당연하지만 정말 힘이 쫙쫙 빠져요

3.갓난이가 돼요

아프니 그러겠지만 정말 하루종일 

징징 안아달라고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고

이랬다 저랬다 해요 ㅋㅋ

4. 입맛이 없어져요

입안이 불편하니 뭐 먹기도 싫어지겠죠

 

구내염 치료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을 꼬박꼬박 잘 먹이고

고열이 났을때 열패치 붙여주시고

해열제를 먹이세요

열이 많이 올라가고 안내린다면

젖은 수건으로 닦아주시고 시원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해열제 다른거 두 개를 번거러가며 먹여요

(약국에서 설명해주실거에요)

칭얼대면 그냥 안아주세요~

조금 기운이 있다 하면 평소 좋아하는 놀이도 하고

엄빠는 물론 힘들겠지만 많이 안아주고

봐주는게 아주 중요해요

입맛이 없어지면 정말 힘든데요

뭘 먹어야 약도 먹고 힘이 날텐데

안먹으려고 하니 힘들죠 ㅠㅠ

음식은 잘게잘게 썰어서 삼키기 편한걸로 주세요

그리고 시원한 거 좋아요! 이때만큼 아이스크림 먹게 해주세요 ㅋ

전 거의 매일 줬어요 ㅋㅋ

아 그리고 물!! 물도 많이 먹여주세요

아무리 힘들어해도 입안 깨끗하게 해야 하므로

양치질은 꼭 시켜주세요

(전 하도 싫다고 울어서 가끔 패스했다는..ㅋ)


구내염은 잘만해주면 일주일 안에 

다 낫는 것 같아요 ^^

구내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돼서

정확한 예방방법은 없지만

항상 구강을 청결하게 하고 유아용품도 깨끗하게 하는게 좋아요

또한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비타민 등을

지속적으로 먹이는 게 좋다네요 ^^

특히 여름철 더울 때 많이 발병한다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