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몽골음식 반탕 / Бантан

어쩌다 요리 (한식,양식,몽골식)

by 몽골새댁 2019. 6. 7. 11:2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은 몽골 음식 ,

이유식으로도 많이 먹이는 

반탕 /  Бантан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탕입니다! ^^

반탕(Бантан)은 이유식 초기

고기 먹기 시작부터 먹을수 있는 음식인데요

고기를 작게 썰어 이빨이 

아직 안난 아가들부터 해서 

어른까지 먹을수 있는 음식이에요! ^^

쉽고 간편해서 바쁠때 

만들아 먹기 쉬운 음식이에요 

 

 

자! 시작해볼까요?

정말 쉬워요!

 

재료: 밀가루, 고기, 물, 소금 

일단 이거 다예요! ㅋㅋ

여기에 파, 양파, 각종 야채등을 넣어

풍요롭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양은 드시고 싶은 만큼!)

 

고기를 작게!  애들이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썰어주시고 

양파 넣고 싶으시면 같이 

작게 썰어 준비하시

그 다음에 냄비에 물을 넣으시고 불을 켜

바로 고기랑 양파를 넣으시면 돼요

저는 간은 소금만 넣는데

원하시면 간장, 후추 등

넣고 싶은대로 넣으셔도 돼요~

끓이는 동안 밀가루 준비를 하는데

물을 정말 조금 넣고

계속 비비시면 돼요!

(물을 많이 넣으면

뭉쳐서 커짐으로 조심)

작고 얇을수록 좋아요~

편집도 안하고 올린거라..많이 부끄럽네요 

그리고 육수가 끓여 거품 생기면

다 걷주세요

다 걷어내셨으면 약불로 하시고

준비한 밀가루(?)를 조금씩

넣으시면서 저어주세요 

 

잘 저어주시지 않으면 뭉쳐서

잘 익지도 않고 애가

먹기도 힘들거예

다 넣으셨으면 조금 더 3~4분 ?

정도 약불에 끓으시면 끝~

 

마지막으로 

애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식혀 주세요~ ^^

이렇게 처음으로 

음식 소개를 해봤는데요

너무 어렵네요 ㅋㅋㅋ

막 찍은 사진, 영상이라

보시기 어려울 수 있지만

최대한 많이 찍었는데

도움이 됐기를..ㅋㅋㅋ

 

그럼 다음에 또 맛있는 음식

만들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