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용 손소독제 쉽게 만드는 방법

일상 이야기

by 몽골새댁 2020. 2. 1. 23:3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 때문에 걱정이 많죠 

코로나 바이러스 말고도 독감도 돌고 있어서

마음 졸이면서 하루종일 뉴스 보고 검색만 하고 있네요

 

"우한 폐렴" 때문에 마스크는 물론 손소독제도 대란이라고 하죠

이때다 싶어 돈 벌려고 가격이나 올리는 ... 후~ 생각만 해도 화가 나서 ^^

 

어쨌든 그래서 저희가 직접 만들기로 했어요

쉽기도 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더보기

손소독제 만들기 준비물

1. 소독용 에탄올 (약국에서 구매 가능 1000원)

2.  보습을 위한 수딩젤 ( 또는 글리세린, 화장품가게나 마트, 다이소 등)

저흰 다이소에서 96% 알로에

3. 휴대용 용기 (다이소 또는 약국에서 약통 사서 해도됨)

 

이게 다예요!!

참 쉽죠? ^^

다른 글들 보면 정제수도 넣고

비율도 다양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 많이 고민하다

에탄올 사러 약국 갔을때 약사에게 물어봤어요 ㅎㅎ

 

에탄올 물어보시면 손소독제 만드려고 하냐고 

바로 아시더라고요 ㅋㅋ

요즘 많이들 직접 만들어 쓰니 ㅋ ^^

 

약사님 말로는 정제수는 안 넣어도 되고

보습을 위해 글리세린 넣지만

알로에수딩젤이 향도 좋고 보습도 잘 되서 많이 쓴다네요

그리고 비율은 딱히 얼마 얼마 할 필요 없고

에탄올 비율이 좀 많아야 효과가 좋으니까

7:3 혹은 8:2가 딱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셨어요 

 

자 이제 만들어 볼까요? ^^

저희는 집에 이미 사다놓은 큰 소독제가 있어서

간판하게 들고 다닐수 있고 수시로

소독할수 있는 휴대용 용기들 샀어요 ^^

 

시작하기 전에 소독제 담을 용기들을 깨끗하게 씻고

(까먹고 사진 안찍었네요 ㅎㅎ)

★먼저 수딩젤 넣어요!!

그래야 잘 섞인대서 ㅎㅎ 하나랑 아빠도 젤을 먼저 넣어줬어요 

우린 그냥 다 눈 대충으로 다 했어요 ㅋㅋ

대충 봐도 7:3 정도로는 만들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에탄올도 넣고 

마지막으로 잘 섞이도로고 Shake it! Shake it! ^^

정말 쉽죠? ^^

간단해서 금방 만들수 있고 이게 다 해서 만원도 안돼요 

요즘 손소독제 대란으로 가격이 올라서

부담스럽고 중국산도 많아서 왠지...찝찝...

 

그리고 우리 애 있는 집으면 거의 매일

자주 쓰는 물티슈!

물티슈에도 넣었어요 ^^

에탄올만 넣어서 문고리, 도어락도  닦아주었어요

아무래도 밖에서 오고 도어락부터 만지니

자주 닦아야될 것 같더라고요 ^^

이렇게 해서 총 8천원으로 

680ml 휴대용 손소득제와 소독물티슈를 만들었어요

많이들 직접 만들다 보니 약국에서 에탄올도 대량으로 많이 팔려

구하는것도 힘들다고 들었어요

다행히 저희 집 근처 약국에는 있어서 쉽게 만들었지만

여러가지로 상황이 어렵네요 ㅠㅠ

날이 많이 따뜻해져서 애들은 나가고 싶어하는데

누구 만나기는 커녕 집 앞에 나가는것도 고민된다는게....ㅠㅠ

 

암튼 우리 모두 개인 위생에 신경 쓰고

만약이라도 증상이 나타난다 하면 다른 사람도 그렇지만

본인 위해서라도 언능 병원을 가보셔서 진료를 받는게 현명한 선택인듯해요

 

더 이상 퍼지지 않고 아픈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