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몽골음식 호쇼르_전통음식 / Хуушуур

어쩌다 요리 (한식,양식,몽골식)

by 몽골새댁 2019. 6. 26. 10: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엄마랑 같이 몽골 음식 해 먹었어요 ^^

튀긴 만두인데 한국 튀긴 만두랑 약간 달라요

흠.. 속이 좀 다르다고 해야 할까요

일단 만들어 봅시다 ㅎㅎ

제가 설명을 잘 해 못 드려도 

밑에 만드는 영상을 넣어 드릴테니까

걱정 안하셔도 돼요~

그리고 생각보다 쉬워요!! ^^

재료: 반죽 ,쇠고기, 돼지고기

       양파, 밥(조금)

간 : 소금, 다진마늘, 후추 

고기는 다진 고기 사서 쓰셔도 되고

직접 다지셔도 돼요~

저는 쇠고기는 사다놓은게 있어서 

직접 다졌어요 ^^

먹기 좋게 네모 네모~~

양파도 네모 네모~ 

그리고 더 넣고 싶으신 야채 있으면

다 넣으셔도 돼요!

간은 원래 몽골에서는 거의

소금밖에 안쓰거든요

그리고 밥을 조금 식혀서

넣어 드시면 더 맛있어요! ^^

고기만 넣으면 약간 느끼 할 수 있고

애들이 또 밥을 좋아하니까

먹기 좋을거예요

고기를 재워놓으셨으면

이제 만두피를 만들어보아요~

만들어 놓은 반죽을 조금씩 잘라

요렇게 길~쭉하게 만들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재료양이나 만두피 크기 등을

먹고 싶으신 대로 하시면 돼요

제가 딱 얼만큼이라고 하기 어렵네요

다 달라 붙지 않게 밀가루를 뿌리고

밀대로 밀어~ 밀어~

동글동글하게 만들고 고기를

한쪽에 올려 덮어주세요~

시중에 파는 만두피를 쓰셔도 되는데

사이즈가 좀 작더라고요

크기 만들고 싶으시면 직접 만드시는 걸 추천!

그리 어렵지도 않고 맛도 휠씬 맛있어요!

만두피에 고기를 넣어 덮고

입을 꾹꾹 눌러 옆으로 말면

잘 열리지도 않고 이쁘기도 해요^^

마지막으로 프라이팬에

오일 조금 넉넉하게 올리고

만두를 올리면 돼요!

먼저 강불로 기름을 준비하고

만두 올리고 중불로 바꿔 주세요 

노릇 노릇해지면 뒤집어주시고

프라이팬에 물을 조금 정말 조금 넣고 바로 두껑 닫으세요!!

조심하셔야해요!!

기름에 물을 붓는거라 많이 튀어요

그리고 잘 익었는지 정말 모르겠다

하시면 하나 꺼내 드셔 보세요 ㅋㅋ 

요렇게 몽골 전통 음식 호쇼르 완성!!

하나도 맛있게 냠냠 ㅎㅎ 

몽골에서 호쇼르를 나담 축체때 많이 먹긴해요

그리고 어디 여행 갈때도 만들어 싸가기도 하고요

이 더운 날씨에 만들어 먹기 힘드시면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있는 몽골타운에 

가시면 몽골식당이 많아요~ ㅎㅎ

 영상은 여기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NMdoCd4xzxs&t=4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