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몽골음식_만두/엘틴푸드칼라로 알록달록한 만두 만들어요~

어쩌다 요리 (한식,양식,몽골식)

by 몽골새댁 2019. 8. 23. 17:2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부터 제가 푸드칼라로 뭔가를 만들고 싶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알록달록한 만두를 만들어봤네요 ^^

 

푸드칼라도 여러가지 있어서 어디걸로 할지

고민 많이 했어요 

안그래도 아기도 같이 먹는거라 걱정이 많았죠

고민하다 엘틴푸드칼라로 했는데요

엘티푸드칼라 선택한 이유는

100% 식품첨가물성분으로 만들어서 안전하고

손에 잘 묻지 않아서 좋고

작은 양으로도 선명한 색을 낼 수 있고

깨끗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고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어서 좋은 것 같아요 ^^

 

저눈 푸드칼라-진한1을 샀는데요

처음에 반죽 할때 얼마나 넣어야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설명서에도 있는데 방울수 기준을 봤어요 ㅋ

음... 전 근데 다 그냥 2~3방울로 했어요 ㅋㅋㅋ

자~ 이제 만두를 만들어볼까요?

이거 뭐냐며~ 신나했던 하나 ㅋㅋ

(이마에 스티커 붙이고 ㅋㅋ)

알핏 보기에도 색이 진해 보이죠?

다 쓰고 싶었지만 귀찮아서

일단 3개로만 했어요!

하나랑 고른 핑크! 노랑! 초록!

제가 사용 설명서를 버렸는지 없어져서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처음에 밀가루에 두방울 떨어뜨려 봤어요 ㅋㅋ

반죽 하려니까 에게~ 싹 사라졌지 뭐예요 !ㅋㅋ

그래서 실패!!

그래서 이번에 반죽 할 물에

푸드칼라를 넣었어요 

역시 두방울! 이제야 되죠?

색이 너무 이쁘더라고요

짠~ 첫 번째 반죽 완성!! ㅎㅎㅎ 왠지 뿌듯뿌듯 ㅋ

노랑색이랑 초록색도 마찬가지로

물에 넣어 섞어~ 섞어~

아 그리고 첫 번째로 실패한거에

검은 색을 넣어 반죽을 했어요 ㅋㅋ

그랬더니 보라색이 되어버렸어요 ^^

핑크색 들어갔던거라 ㅋ

이렇게 해서 반죽 4가지로 준뵈 완료!

내가 도와줄까? 내가 할게 나 혼자서 할수 있어

등등 입에 달고 사는 하나 ㅋㅋ

역시 만두피도 하나가 ~

적당한 사이즈의 컵으로 꾹~꾹 눌러

만두피를 만들 수 있는데

저희 집에 적당한 사이즈는 없더라고요 ㅠ

두개만 하고 너무 크거나 작아서 

하나 하나씩 밀대로~ ㅋㅋㅋ 

원래 12.30쯤 먹으려고 시작했는데..ㅋ 시간이

만두 속은 먹고 싶은대로 만들어 먹어도 되는데

저는 몽골식으로 해서 

재료 : 쇠고기 , 양파, 소금 끝! ㅋㅋ

원래 조금 잘? 빚는데 ㅋㅋㅋ

푸드칼라넣어서 그런지 좀 그러네요 ^^

역시 하나도 안 빠지죠~

놀이 겸 하려고 하던거라 

한번 보여주고 따라 해봐~ 했더니 

제법 만들더라고요 ㅋㅋㅋ

만2세 만두달인! ㅋㅋㅋㅋ

표정도 엄청 진지해요 

이렇게 엄마 아빠 하나 셋이 같이 하니

빨리도? 끝나고 만두 모양도 제각각 ㅋㅋ

15~20분 정도 찌면 만두 끝이에요 간단하죠?!

생각보다 많이 만들었더라고요

이렇게 접시에 올려놓으니까 이쁘죠? ^^

하나도 이쁘다고 너무 좋아했어요 ㅎㅎ

열심히 냠냠~

맛있게 먹어주니까 또 만들어 주고 싶죠 ㅋ

그래서 다음에 몽골 볶음국수

초이방 해보려고요

기대해주세요~

 

▼▼아래 제 채널에 들어오시면 더 많은 우리 딸 동영상 볼 수 있습니다!▼▼

많이 놀러오시고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GDeQFQQLko0&t=196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