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케이크 믹스로 노 오븐 무지개 케이크 만들기

어쩌다 요리 (한식,양식,몽골식)

by 몽골새댁 2019. 12. 22. 14: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에 사다 놓은 푸드칼라 요통기한이 길어

아주 다양하게 잘 쓰고 있어요 ㅎㅎ

https://dukamuka.tistory.com/54

 

몽골음식_만두/엘틴푸드칼라로 알록달록한 만두 만들어요~

안녕하세요~ 전부터 제가 푸드칼라로 뭔가를 만들고 싶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알록달록한 만두를 만들어봤네요 ^^ 푸드칼라도 여러가지 있어서 어디걸로 할지 고민 많이 했어요 안그래도 아기도 같이 먹는거라 걱..

dukamuka.tistory.com

이번에 핫케이크 믹스를 이용해

노오븐 케이크를

만들어보았어요

흠.... 일단 무지개라기보다 4가지 색으로만 만들었어요

요즘 딸 아이가 아파서 집에 있거든요

그래서 간식도 만들 겸 놀 겸 만들었는데

생각대로 잘 안되었지만 나름 괜찮았어요 ㅋㅋ

준비 재료

핫케이크 믹스 (500g), 계란 2개, 우유 혹은 물 200ml, 

버터 또는 오일 약간, 엘틴 푸드칼라 , 데코로 딸기♥

자 이제 만들어볼까요~?^^

먼저 반죽 그릇에 우유와 계란 넣어 저어주세요!

그리고 핫케이크 믹스를 넣고

거품기로 빙글빙글 섞어주세요!

*우유 또는 물을 알맞은 용량을 넣으셔야

잘 부풀어 오른 핫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우린 4가지 푸드칼라를 넣을 거라 

따로 그릇에 담았어요 ㅎㅎ

빨강, 주황, 검정, 초록, 파랑, 노랑, 핑크. 보라

총 8 개의 푸드칼라가 들어있는데요

거기서 하나가 핑크, 노랑, 파랑, 초록을 선택했어요

한두 방울만 들어가도 색이 잘 나오기도 하고

정해진 용량도 있어서 잘 확인하시고 넣으셔야 해요!

전 한 방울만 넣었어요 ^^

오늘은 우리 노오븐 케이크 만들기죠?

그래서 저흰 압력밥솥으로 만들 거예요~

많이들 아실거예요 ㅎㅎ 압력밥솥 만능찜 기능으로~

버터를 조금 녹여 밥솥에 발라줬어요

나중에 케이크 꺼낼 때 달라붙지 않고 

깔끔하게 빼기 위함이죠^^

 

일단 4가지 색깔의 케이크 믹스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넣을지 고민했었어요 ㅎㅎ

어떻게 넣어야 이쁘게 나올지...

원래는 크레이프 케이크를 만들 그림 그리고 시작했는데

하나가 싫다고 케이크 좋다고 해서

케이크로 변경한 거라 색을 어떻게 섞을지 모르겠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그냥 하나하나씩 올려가면 넣었어요 ㅋㅋ

반죽을 넣고 압력밥솥 만능찜을 누르고 시간은 일단 40분!

그리고 다 되면 젓가락으로 살짝 찍어

속까지 익었는지 확인하고 덜 익었으면 15~20분 더!

전 총 60분 걸렸어요

짠~ 이렇게 해서 우리의 케이크 완성!

음.. 겉으로 봤을 땐... 음... 제가 생각한 대로 안 나왔어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하나는 이쁘게 잘 됐다고

고맙다고 말해줘서 자신감이 올랐죠 ^^

근데 웬걸 ㅎㅎ

딱 반으로 잘라보니까 이렇게 이쁘게 나왔지 뭐예요 ㅋㅋ

나름 괜찮죠? ^^ 

딸기를 어떻게 장식할까 하다 그냥 올렸어요 ㅋㅋ

생크림도 있었으면 더 이쁘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아쉬웠죠...

그래도 남편도 딸도 맛있다고 잘 먹어줘서

자신감을 더욱더 얻어 다음에도 만들어보려고요!! ^^


큰 어려움 없이 어린 아이랑도 같이 만들 수 있고

크리스마스이기도 하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만들 때 각자 취향에 맞게 

견과류, 과일 등을 넣고 각종 시럽을 뿌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