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븐 에어프라이어로 맛있는 빵 만들기 (완전 쉬워~~^^!!!!)

어쩌다 요리 (한식,양식,몽골식)

by 몽골새댁 2020. 3. 30. 10:0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븐 에어프라이어를 산지 꽤 됐는데

이제야 뭔가를 만들어보네요 ㅋㅋ

 

그동안 고구마 굽고 치킨도 구워 봤지만

아쉽게 찍지를 못했어요 ㅠㅠ

 

이번에 날 잡고 맛있는 빵을

한번 구워봤어요 ^^

 

제가 몽골에 있을때 제일 맛있게 먹었던

"Сүүт" (우유빵) 만들어보았는데

정말 쉽더라고요 ㅎㅎ

 

재료

우유, 강력분 , 이스트, 계란 , 버터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죠?

1. 반죽물 만들기

먼저 250ml 우유에 (너무 차갑지 않게 해주세요)

1티스푼 설탕, 반 티스푼 소금, 2 티스푼 이스트, 계란 1개

넣어 섞어주세요~~

다 섞고 한 5분 정도 쉬게 놔주세요~

그동안 우유도 한모금 마시고 ㅎㅎ

2. 반죽 만들기

400g 강력분에 아까 준비한 우유를 넣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아이가 혼자서도 잘한다면 같이 하면 좋지만 ㅎ

음.... 큰 마음 먹고 하셔야할 거예요 ^^

(전 뒤처리가 무서워 시작과 끝만 부탁했어요 ㅋㅋㅋ)

반죽을 다 만들고 40분 정도 발효해요~

참 열심히 만드는 딸 ♥

3. 빵 양념? 만들기

반죽이 발효되는 동안 100g 버터에 100g 설탕을 넣어

섞어 주세요! 버터를 꾹꾹 눌러가며 섞이면 돼요

많이 녹지 않게 해 주세요~ 발라야 되거든요 ㅎ

 

4. 빵 모양 만들기

발효시킨 반죽을 밀대로 밀어요!

쭉쭉~ 이쁘게 동글동글하게 잘하죠? ㅋㅋ

요즘 부쩍 많이 늘었어요 ^^

충분히 펴 밀고 아까 만든 버터를 발라줘요

5. 다 발랐으면 길쭉하게 말아서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주면 돼요

그리로 오븐용기에 올려주고

위에는 우유+ 설탕 뿌려주세요!

그러면 겉도 달콤~하게 돼요!

6. 드디어 오븐으로~

마지막으로 오븐 190도에 15~20분 구워주면 되는데

오븐마다 약간 다른지 다른 오븐에 했을 때 잘 됐는데 

오븐 에어프라이어에 했는데 좀 탔어여 ㅠㅠ 너무 아쉬워요

160도에 15분 정도 봐가면서 굽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우리 이쁜 공주님 너무 맛있다며 잘 먹어줬어요 ♥

남편은 바싹한거 좋아해서 탄 부분도 좋다며 먹어주고 ㅎ

덕분에 또 자신감을 얻었죠 ㅋㅋ

그럼 다음에 또 만들어 올게요~ ^^

 

https://dukamuka.tistory.com/85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

안녕하세요~ 제가 빵을 너무 좋아해요 ^^ 거의 밀가루 종류 모든 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아! 짬뽕 뺴구요.. 해산물은 못 먹거든요 ㅠㅠ) 그래서 빵을 제가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어요

dukamuka.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