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몽골음식 초이방/ 푸드칼라로 알록달록한 볶음칼국수 만들어요

어쩌다 요리 (한식,양식,몽골식)

by 몽골새댁 2019. 10. 10. 11:5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9월초에 몽골에서 남동생이 친구랑 놀러 왔어요

친정집에서 지내고 있는데

하나가 삼촌들 많이 좋아해서

요즘 친정으로 자주 가고 있어요 ㅋ

 

지난번에 가서 몽골 볶음국수인

초이방을 만들어 먹었어요

그냥 만들기 뭐해서 집에 있던

푸드칼라로 알록달록하게 만들었어욬ㅋ

 

초이방은 손이 좀 가지만 만들기는 쉬우니 따라 만들어보세요~


재료 : 고기 (쇠고기, 양고기 아무거나 좋음)

당근, 양파, 감자, 다진 마늘

(양배추, 버섯 등 넣어도 좋아요)

 

먼저 반죽을 만들어요!

반죽을 만들 때 약간의 소금을 넣으면 더 맛있어질 거예요

푸드칼라는 물에 3~4방울만 넣으면 충분해요!

우린 7가지로 했어요

(사람이 많아섴ㅋㅋ)

하나는 도와준다고 시작했다가 촉감놀이가 되어버림ㅋ

하나가 노는 사이에

반죽을 밀대로 동글동글하게 밀어요! 아이들도 같이 하면 재미있어요

(엄마는 힘들지만...)

하나는 노느라 바쁜 관계로 할머니가 후다다닥 밀어버렸어요 ㅋ

반죽을 하나하나씩 밀고선

기름을 살짝 두르고 발라주세요

동그랗게 말아야 되니까

달라붙지 않게 기름을 쫙쫙 발라주세요

다 바르고 말아서 찜통에 넣으면 끝!

반죽 밀고 있을 때 미리

찜통에 물을 끓이다가 올려주시면 시간 절약 ^^

찜통에 올리고 15분 정도 쪄주시면 됩니다!

국수 찌는 동안 야채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야채는 먹고 싶은 대로

다 넣으셔도 괜찮아요

몽골에서는 보통 감자, 당근, 고기, 양파 이렇게 넣어요

남동생이 양배추 싫어해서 이번엔 안 넣었어요 ㅠㅠ

전 좋아하거든요 ㅋ

버섯, 브로콜리, 대파 등도 OK~

자~ 딱 15분 지나고 국수를 꺼냈어요 ^^

찌니까 색이 찐~하게 됐네요 

국수를 꺼내고 한숨 식혀주세요~

그 사이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다진 마늘 넣고 볶아주세요

(몽골에서는 다진마늘 잘 안 넣어요 ^^)

2분 정도 볶고 나머지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만약에 양배추를 넣으신다면 양

파랑 같이 먼저 볶아주시고요

버섯 넣으신다면 감자가 조금 익어 갈 때쯤 넣어주시면 돼요~

그리고 간은 저희는 소금만 넣어요!

소금만 넣어서 드셔 보시면 좋겠지만

좀 아니다 싶으시면

간장, 후추 등을 넣어도 괜찮아요 

중불에서 타지 않게 감자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한숨 식힌 국수를 이제 썰어봐요~

우린 사람이 많다고 많이 했는데

정말 많이 했더라고요 ㅋㅋㅋ 한 바가지를

이렇게 놓으니까 정말 이쁘죠? ^^

국수를 좋아하는 하나 자꾸 와서

색깔별로 먹더라고요 ㅋㅋ

이 색 안 먹어봤어~ 하면서 ㅋ

이제 그만 먹어 이따 먹어야지 하니까

몰래몰래 와서 집고 감 ㅋ

감자가 이제 다 익었으면

재료가 살짝 잠글만한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끓이면 국수를 넣고

물 졸여주세요 볶음이잖아요 ^^

마지막으로 약불에서 약간 기름 두르고

뚜껑 덮고 2분 정도 놔뒀다가 드시면 돼요

짠~ 몽골 볶음국수 초이방 완성됐습니다!

초이방을 몽골 우유차

수테차이( Сүүтэй цай) 하고 같이 먹는데요

수테차이는 이번에 우리 직접 만들진 않았고

요렇게 준비된 가루형의 차를 준비했어요

Teaking (Хаан сүүтэй цай) 라는 차인데

제가 있을 때만 해도 잘 나갔었는데

지금 또 다른 거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당연히 이거 맛있게 먹는데

남편이 별로 안 좋아해요 ㅋㅋ

느끼하다고 하는데 모르겠어요 ㅋ

한번 드셔 보셔도 괜찮아요

몽골타운에도 있어서 구하기 쉬워요!

그리고 볶음국수는 왜인지 모르지만

만들고 다음 날에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 어릴 때 많이 만들어 놓고

아침에도 먹고 그랬었어요 ㅋㅋ

또 우유 차에 넣어 먹기도 해요! 

살짝~ 조금 넣어서 드셔 보세요 맛있어요 ^^

 


처음에도 말했듯이 초이방은

손이 좀 가지만 만들기 정말 쉬워요!

여러 가지 조미료나 향신료가 안 들어가서

재료의 본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만두에 비해서 호 볼호가 조금 갈리는 음식이에요!

그래도 몽골 가면 꼭 한번 먹어보고

싫어하는 사람 별로!!!!? ㅋㅋ 없는 음식이에요 ^^

그리고 몽골타운 (동대문문화역사공원역) , 이대, 의정부, 부천

등에 몽골 음식점이 있어요

의정부, 부천은 안 가봐서 위치는 모르겠네요 ㅠㅠ

이대 "그레이트 칭기스 " 레스토랑은 그리 넓지 않지만

이쁘게 꾸며서 사진 찍고도 좋고

음식도 맛있었어요!

가족 행사 한번 거기서 했었는데 전 좋았어요 

특히 초이방을 잘 만들더라고요 ㅋㅋ  

 

동대문에 위치한 몽골 타운!

주소 : 서울 중구 광희동 1가

이대에 위치한 몽골 음식점 "그레이트 칭기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14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