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맘스다이어리 육아일기 첫 출판/ 소소한 팁

일상 이야기

by 몽골새댁 2019. 12. 10. 12:5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맘스다이어리 모르는 사람 없을 정도로 아주 유명하죠

이렇게 유명한데 전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ㅠㅠ

참 많이 아쉽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맘스다이어리는 100일의 일기를 빠짐 없이!

쓰시면 일기를 책으로 그것도 무료로 출판해줘요!

너무 좋죠?? ^^

 

또한 맘스팩 임신부& 출산맘을 위한 이벤트도 유명해요

아기는 물론 엄마를 위한 제품들을

가득 담은 무료 샘플 박스이에요

출처 : 맘스다이어리
출처 : 맘스다이어리

그외 아주 다양한 이벤트도 하니까 참고하세요~

일기 쓰기 이벤트는 매일 일기 쓰고 롤렛 돌려

북 포인트와 선물을 받으실 수 있어요 ^^

출처 : 맘스다이어리

자 이제 제 100일의 일기 후기를 소개해드릴게요 ^^

짠~ 우리 하나의 첫 번째 책 ♥

너무 이쁘죠?

무료 출판 치고 단단하고 이뻐요 

사진도 잘 나오고요. 아주 만족스러워요 ㅎㅎ

맘스다이어리 일기는 매일 쓰셔야 해서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익숙해지니 오히려 재미있더라고요

근데 일기 쓰다가 하루라도 안 쓰면 다시 1부터 시작해요 ㅠㅠ

저도 한번 10일 정도 쓰다 1일부터 다시 시작했다는....

그래도 걱정마세요~ 부활쿠폰이 있어요!! 사셔야하지만 ㅋㅋ

출처 : 맘스다이어리

맘스다이어리메이트로 알림 설정하시면 

잊지 않고 쓸 수 있을것 같아요

또한 50일 쓰시면 성공 선물도 주시니 더 좋은 것 같아요

 

출처 : 맘스다이어리

ㅎㅎ 위대한 작가상! 

왠지 뿌듯하더라고요

포장도 안전하게 잘 해 주시고!

우리 딸램이 보자마자 너무 좋다고 안아주고

엄마가 매일 매일 써서 만든거라고 하니까

"엄마 감사해요 너무 마음에 들어요"  예쁜말 해서 눈물이 좀.. 히히히

정말 너무 이쁘죠?

사진은 한 두개 정도 넣는게 깔끔하다고 하지먼

전 이렇게 많이 넣어도 이쁘고 잘 보여서 괜찮았어요^^

페이지 종이도 많이 얇지도 않아서 더욱 더 좋았어요

진짜 책 같죠? ㅎㅎ 

좀 더 일찍 알았으면 하나 태어났을때부터

언제 뭐 했는지 이 날엔 뭐했고 저 날엔 뭐 했는지

다 기록했을텐데 ... 많이 아쉽죠

출판하는게 그리 어렵지 않는데

고민하고 조금 헷갈리는 부분들이 좀 있었어요

그래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소소한 팁을 드릴게요

일단 출판가이드 영상으로도 있어요

새맘스북 만들기 들어가셔서 만들면 돼요!

출처 : 맘스다이어리

1.다이어리 쓰면 페이지를 잘 보세요!

100일의 일기를 한권에 넣고 싶다하시면

한페이지 넘기지 않게 글 짧게 쓰시면 돼요!

전 그거 모르고 나중에 다 줄였어요 ㅠㅠ

2.어린 아가들의 일기일 경우 하루하루 일기 쓰실때

+day를 제목에 넣어 가면서 쓰는게 좋을것 같고

날짜는 나오니까 굳이 안 넣어도 되더라고요

3. 책 제목에 어떤분들은 언제부터 언제라고 날짜를 쓰셨더라고요.

저도 그런 날짜를 써야 나중에 보기 괜찮겠지 했는데

책 만들면서 보니까 책의 한 페이지에 어차피 나오더라고요 ㅎㅎ

4. 그리고 제일 고민했던 거는 프로필!
뭘 써야할지 모르겠더러고요

그래서 많은 맘님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저도 아이의 개월수, 키, 몸무게 (일기 마지막날 기준으로),

그리고 아이의 성격, 활동, 변화 등을 썼어요
그렇게 써가면 나중에라도 아이를 좀 더 이해하고

좋아하는거, 잘하는거 등을 파악하는데 도움될까해서 기록했어요.

5. 책 앞뒤면 사진 크기!
이거 정말 좀..어려웠던 것 같아요

맘에 드는 사진은 사이즈에 안맞고

사이즈 맞게 하면 이상해 보이고 그래서 어렵게 했는데

뒷면 사진이 이상하게 작게 나왔어요 ㅠㅠ

그래도 봐줄만해요 ㅋㅋ
사진은 되도록 가로로 찍으세요!! ㅋㅋ

6.마지막으로 들어가는 말
여기는 다양하게도 쓰시더라고요
저도 그냥 편지식으로 쓰려고요.

일기는 제가 쓰고 있어서 편지는 남편이 쓴다고 해요! ㅎㅎ
고민할 필요 별로 없어요 그냥 쓰고 싶으신대로! ^^


암튼 저의 첫 맘스다이어리 출판 너무 만족스러워요!!♡
잘 쓸수 있을까 한권만 하고 그만할까도 했는데
받아 보니까 더 쓰고 싶네요 ^^

그리고 딸 아이도 이제 일기 쓰는 시간을 알아서

알람 울리면 엄마 일기 써야돼요!~ 해서 까먹을 일 없네요! ㅎㅎ

아 그리고 책 출판은 PC에서만 가능해요!

 

그럼 이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