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린이대공원 상상나라/ 아이와 실내 가볼만한 곳

일상 이야기

by 몽골새댁 2019. 12. 16. 12:5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에 실내에서 놀만한 곳을 많이 찾죠?

춥더라도 밖에서 노는 것도 좋지만

두꺼운 옷 때문에 편한하게 못 놀아요 ㅠㅠ

저희 딸도 요즘 잠깐 산책 나가자 해도 귀찮아하더라고요 ㅋㅋ

 

저렴하면서도 볼것도 할 것도 많은

어린이대공원 상상나라 갔어요!

어린이대공원은 저희가 가깝기도 하고 

동물원, 식물원, 놀이기구, 피크닉 등을 하기 정말 좋아요

입장권이 따로 없어서 더욱 좋고요 ㅋ

 

상상나라 입장권은

36개월 이상 : 4000원

36개월 이상 단체 : 3000원

36개월 미만, 한부모 가족, 장애인, 65세 이상 : 무료

만약에 자주 가신다면

멤버십 회원 가입하시면

더 저렴하면 좋을 것 같아요

2인 가족 연회비 30,000원

3인 가족 연회비 40.000원

4인 가족 연회비 50.000원 1인 추가시마다 1만 원 추가

그리고 이런 혜택들도 있어요 ^^

출처 : 상상나라 홈페이지

 

관람시간 : 10시~18시

휴관일 : 매주 화요일, 1월1일, 설/추석 연휴

상상나라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이 있어요

연령에 따라, 날짜에 따라 다양하게 있으니까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미리 신청을 하면 더 편리해요!

상상나라는 총 4층으로 되어 있어요

1층으로 들어갈때 도장 찍고 재입장이 가능해요 

그리고 층마다 화장실과 정수기가 설치되어있어요

1층 띠리띠리 컴퓨터 세상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 개발을 돕는 놀이 체험 전시!

컴퓨터가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돌아가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공간이에요

아직 하나한테는 어려웠던 것 같아요 ㅋㅋ

그냥 퍼즐 맞추고 블록놀이했어요 ㅋ

그리고 자연놀이, 예술놀이, 공간놀이 전시들이 있어요

*자연놀이 <별별 동물 퍼즐> 전시는 어린이가

동물을 잘 이해하고 함께함께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이 자라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동물을 더 잘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자세히 보지 못했어요 ㅠㅠ

공간놀이 전시에  꿈 툴 벽화가 있어요

애들이 정말 좋아해요!!

데스크에 그림 그리면 벽에 아이가 그린 그림이 나와요

그래서 여기 애들이 엄청 물려 있어서 ㅠㅠ 

한참 기다려야 해요

(어떤 애들은 아예 자리 잡고 일어나질 않아요... 에휴)

하나가 웬만하면 다 양보하는 성격인데

이거 너무 재미있었는지 두세 번 해보고

일어나자고 일으켰더니 더 하고 싶다고 아주 난리 었어요 ㅋㅋ

이런 척은 처음이라 당황해서 혼내줬어요 ㅠㅠ

그냥 다시 하게 해 주면 되는데 괜히 제가 혼낸 것 같아요

지금도 그게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고 미안하네요...

암튼 여긴 아이들한테 최고이에요! ㅋ

1층 다 보고 바로 B1층으로 가세요~

위로 가면 밖으로 나가서 다시 1층으로 가서 

재입장하고 가야 해요 엘리베이터가 거기로 안 가더라고요

2층  신체놀이, 상상놀이 전시관이에요

여기 테마는 우주이에요! 우주탐험 올림픽!

*우주탐험 올림픽은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신체,

창의적인 표현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즐거운 도전과

행복한 성취감을 제공하는 전시입니다.

말 그대로 신체놀이 공간이라 사진도 못 찍고 놀기만 했어요 ㅋㅋ

하나 보다 좀 더 큰 애들이 놀기에 괜찮은 곳 같았어요

하나는 우주 미로를 좋아하는데 

올라가다 보니 탈출구를 못 찾으니 표정이 어두워지더라고요 ㅋㅋ

겨우 나와서 신나서 빵빵 뛰길래 다시 해볼까? 하니까

-아니, 다른데 갈래... ㅋㅋ

그리고 2층과 3층 사이에 작은 공간에

식당 놀이, 동물병원놀이 등 할 수 있는 체험 전시 있어요

하나가 엄마가 되어 청소기도 돌리고 빨래도 하고 

다림질하고 밥도 해줬어요 ㅋㅋ

역할놀이 참 좋아하거든요 ^^

3층은 문화놀이, 과학놀이 전시관이에요

*단순한 물장난이 아니에요! 신나는 물놀이,

바람 놀이를 통해 과학을 배운답니다!

폭포, 미끄럼틀, 물길, 분수, 소용돌이 등 아래로, 옆으로

거꾸로 이동하는 물과 바람의

다양한 흐름을 느끼며 과학을 배울 수 있어요.

매시간 정각에 시작되니 시간 참고하고 들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문화놀이 공간에서는 아이들이 실제 같은

건축현장 체험을 통해

건축도구들도 만져보고, 다양한 인테리어도 보고,

집도 짓고 벽돌 나르는 특별한 경험을 했어요 

하나가 중장비차를 많이 좋아해요

그래서 그런지 건설현장을 좋아해요 ㅋㅋ

커서 공사 아저씨 된다고 하거든요 ^^

하나한테는 여기가 제일 좋아하는 공간이었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B1층 감성놀이 전시관이에요

*보일락 말락 전시물은 우리 생활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전시 체험을 통해 창의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힘을 길러 준답니다.

여긴 정말 한 바퀴 돌고 끝냈어요

다들 배고프고 졸려서 바로 집에 갔어요 ㅋ

여기 외에 생각놀이터와 영유아 아기들을 위한

아기놀이터가 있어요 그쪽으로 굳이 안 갔어요

하나는 자기가 이제 컸다고 - 괜찮아요 안 가도! 하더라고요 ㅋ

아이들이 노는 공간이라 당연히 

-수유실               [ 2F 중앙 & 아기놀이터 앞, 3F 중앙]

-유모차보관소       [ 1층 매표소 뒤]

-의무실                [  2층 ]

-기저귀갈이대

-가족쉼터             [ 3층 ]

-단체식단             [ 3F 총 320석, 단체 당 50분 이용가능 ]

-물품보관소          [ 1F 매표소 우측, 1F 화장실 우측]

-휠체어 대여소      [1F 매표소 뒤 (2대) ]

있어요! 가족쉼터에서는 간식이나 도시락 먹을 수 있는 공간이고

안전을 위해 뜨거운 물을 제공하지 않고

또한 컵라면이나 배달음식  먹을 수 없어요!

 

12.24일 부터 어린이대공원 내에 있는 어린이회관 옆

눈썰매장이 오픈 하니까 상상나라 가는 김에 가봐도 좋을 것 같아요!

커대한 키즈카페나 다름 없고 가격도 착해서 

자주 가도 부담이 없어서 굳!이니 꼭 한번 가보세요~

이렇게 착한 만큼 사람도 많으니 평일이나 일찍 가는 걸 추천해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